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알고리즘 공부순서

SKIAP 2020. 10. 22. 18:09

1. 알고리즘과 입/출력

2. 자료구조 1

- 큐/스택/데크

- 문자열

3. 다이나믹 프로그래밍 1

4. 알고리즘 수학 1

- GCD/LCM

- 소수

5. 정렬

6. 그래프 1

- 정의와 표현방법

- 탐색 (DFS/BFS)

- 모델링

7. 트리 1

- 순회

- 저장

- 트리와 관련한 알고리즘

8. 그리디

9~10. 분할 정복

- 이분 탐색

- 머지 소트/퀵 소트

- 가장 가까운 두 점

11~12. 완전 탐색

- 비트마스크

- 순열

- 부르트 포스

- 백트래킹

13. 자료구조 2

- 스택 2

- 서로소 집합(Disjoint-Set)

- 힙과 힙 소트

- 이진 탐색 트리 (BST)

14. 다이나믹 프로그래밍 2

15. 수학 2

- 분할 정복

- 이항 계수

- 카탈란 수

- 오일러 피 함수

- 확장 유클리드 알고리즘

16. 그래프 2

- 위상 정렬

- 최소 스패닝 트리 (MST)

- 최단 경로 알고리즘 (벨만/다익스트라/플로이드와샬)

17. 트리 2

- 최소 공통 조상 (LCA)

18. 완전 탐색 2

19~20. 구간 트리

21. 다이나믹 프로그래밍 3

22~23. 네트워크 플로우

- 최대 유량

- 이분 매칭, 민 컷, 최소 버텍스 커버, 최대 독립 집합

- 모델링

- 최소 비용 최대 유량 (MCMF)

24. 구간 트리 활용

26. 그래프 3

- 강연결 요소 (SCC)

- 단절점과 단절선

- 2-SAT

27. 다이나믹 프로그래밍 4

28. 문자열 매칭

- KMP, 트라이, 아호코라식, Suffix Array

29. 기하

- CCW, 선분 교차 판별

- 볼록 껍질(컨벡스 헐; Convex Hull)

- 라인 스위핑

30. 알고리즘 게임

- 돌 게임, 님 게임 등

31. 다이나믹 프로그래밍 5